축산뉴스 게시판

홈 > 게시판 > 축산뉴스 게시판
농식품부 구제역 합동점검반 편성 및 간부진 현장 점검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18.03.28 조회 582
첨부파일 _배포-보도자료추가_농식품부_구제역_합동점검반_편성_및_간부진_현장_점검_3.27,_배포시_.hwp (208.0K) [1] DATE : 2018-03-28 08:07:19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김현수차관은 327() 경기 김포시 소재 돼지농장에서 구제역 확진 이후, 08:30분 구제역 상황점검회의와 10:30분 가축방역심의회를 개최하고, 발생 농장에 대한 신속한 살처분과 방역대내 농가에 대한 예찰 강화를 지시하였다.

또한, 경기도, 충남도 등 지자체로 하여금 관내 모든 돼지농가에 대한 일제 백신접종을 신속히 완료토록 지시하고,

농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행정안전부 등에 대해서는 농가의 백신접종과 48시간 일시 이동중지 명령 이행여부 점검을 위한 합동점검반을 편성토록 하였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 차관보와 기획조정실장이 금일(3.27) 구제역 방역현장을 방문하여 방역상황을 점검하였다.

차관보(김종훈)는 대규모 돼지 사육단지가 있는 충남도청 상황실을, 기획조정실장(김경규)은 구제역이 발생한 경기도청을 방문하여 구제역 백신 농가보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일시 이동중지 명령기간 중에 100% 백신 접종이 완료되도록 현장 관계자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경기도 김포의 구제역 발생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상황을 조기 진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이전글설 명절 농축산물 수급안정대책
다음글현장 목소리 최대한 반영, 이젠 무허가축사 적법화 추진 가속화

목록보기

게시판

페이지 맨 위로 이동